up-arrow

IT & Internet/TREND & TECH

Google, 모회사 Alphabet 설립 발표

juranus 2015. 8. 11. 09:38

Google이 모회사 Alphabet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Alphabet은 지주 회사 개념이며 Google은 자회사 개념으로 운영될 예정이라 합니다. Larry Page가 Alphabet의 CEO를, Sergey Brin이 President를 담당하게 되며 Google의 CEO는 Sundar Pichai가 맡게 되었습니다. 떠오르는 별 Sundar Pichai가 Google의 운영 권한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결정은 Google의 사업 영역이 광범위하게 확정되면서 각 분야를 Ahplabet 산하로 분리 이관하는 동시에 조직 슬림화와 경영 효율화를 위한 조치로 보여집니다. Google의 운영은 Sundar Pichai에게 일임하고 Larry와 Sergey는 새로운 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인 배달 사업인 Wing Project, Google의 X Lab산하의 프로젝트 및 생명과학 관련 사업들도 분리, 독자 운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Google의 주식은 그대로 Alplhbet Inc. 주식으로 전환되며 Google은 Alphabet의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theguardian 기사 링크: 

http://www.theguardian.com/technology/2015/aug/10/google-alphabet-parent-company


https://abc.xyz/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