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rrow

IT & Internet/TREND & TECH

넥스트빗(Nextbit) 스마트폰 로빈(Robin) 공개

juranus 2015. 9. 4. 11:49

Nextbit's Robin


몇일 전 obi Worldphone에 이어 스타트업 넥스트빗의 로빈(Robin)이라는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Nextbit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Robin을 공개했고 100GB의 Cloud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수가 높아졌고 사진의 품질 또한 많이 좋아지면서 저 또한 일상 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게 됩니다.


갤럭시와 아이폰6 2대를 사용중인데 아이폰6는 16GB 모델이라서 늘 저장소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애플의 iCloud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저는 iCloud를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쨌든 제 기준으로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은 최소 64GB는 되어야 맘편히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서버를 유지할 만큼 넥스트빗이 이익을 낼 수 있을 지는 내년에 두고 봐야할 듯 합니다.


[이미지 출처: TechnoBuffalo]


로빈의 사양을 보면 Obi Worldphone저럼 Low-end 단말은 아니고 Mid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의도적으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했다고 합니다. USB Type-C가 적용된 것은 주목할만 합니다. 지문 인식도 지원하네요.

Robin은 미국의 AT&T와 TMO의 LTE도 지원한다고 하니 2016년에 Robin이 얼마나 판매가 될 지 궁금합니다.

리테일 판매 가격은 $399로 예상을 하는데 이 가격대는 사실 애매한 포지션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로빈(Robin)' 

중저가 스마트폰의 대혼란 시대인 요즘,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폰이 시장에서 어떻게 자리를 잡을지 매우 궁금합니다. 


▶ Kickstarter Link: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nextbit/robin-the-smarter-smartphone

▶ The Verge: http://www.theverge.com/2015/9/1/9233905/nextbit-robin-smartphone-free-cloud-storage-android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