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rrow

IT & Internet/TREND & TECH

애플(Apple)에 대한 정리 #01

juranus 2014. 11. 2. 15:02

나는 모바일 제품 제조회사에 다니고 있다.

그러다 보니 애플(Apple)이나 구글, 그리고 다른 제조사의 동향과 그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들을 주의깊게 보게 된다.


인터넷 매체들을 통해 접하는 단편적인 기사들만 보면서 어느날 문득, '애플이 뭐하는 회사지?' 라는 질문을 나 자신에게 던져 보았는데 명쾌하게 답을 하지 못했다. 파워포인트 파일을 하나 만들고 애플이라는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그들이 가진 것들을 한장의 슬라이드에 집어 넣어 보았다.


그들의 OS를 탑재한 컴퓨터, 

그들의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태블릿, 뮤직플레이어,

그들의 OS를 탑재한 시계

그들의 OS를 탑재한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시스템



에코 시스템 iTunes

클라우드 iCloud


자체 칩 설계 능력(A8, S1)


칩 생산은 파운드리 위탁 생산

미국 내에 맥북을 생산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기는 하지만 제품 제조는 중국 등 외국에서 위탁생산




2014년 올해에는 Apple Watch와 Apple Pay를 새로이 발표했다. 시계와 지불수단에 뛰어들었다. 이제 사람이 항상 휴대하는 것들 중에 스마트 단말 속으로 들어올 수 있는 것이 뭐가 있을까?


가만히 보니 모든걸 다 가진 자가 애플이다. 구글, MS, 삼성, LG, 기타 회사들 중 애플처럼 다 가진자는 없는 것 같다. 통신 모뎀을 가지지 못했지만 미국 회사인 퀄컴(Qualcomm)의 모뎀을 가져다 쓰고 있는데 설마 애플이 통신 모뎀을 직접 설계하려고 할까? 두고 볼 일인 듯 하다. 모뎀 설계에 투자하느니 사다 쓰는게 낫다는 판단을 하고 있을 수도 있겠다.


애플하면 생각 나는 것.

"Think Different"


그리고 팀쿡이 지난 9월 [찰리로즈 쇼]에서 했던 말, 

"애플워치 개발은 3년전부터 이미 진행되어 왔고 '제품출시' 보다 '최고의 제품'을 내놓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 상황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고 2015년 모바일 시장이 어떻게 펼쳐질지 너무나 궁금하지만 가봐야 알겠지.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