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rrow

Trip and Food in Korea/Hotels in Korea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숙박 후기 [강원도-평창]

juranus 2023. 5. 7. 22:54

윈덤(Wyndham) 호텔 그룹의 중견급 브랜드인 라마다(Ramada), 강원도 평창에 있는 라마다 호텔&스위트 숙박 후기입니다. 룸컨디션과 가격 및 조식 뷔페를 고려할 때, 개인적으로 가성비로 괜찮은 호텔로 평가하고 있으며 제 취향과 잘 맞는 호텔입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숙박 후기

저의 윈덤 라마다 호텔과의 인연은 동수원에 있는 라마다 프라자로 시작되었습니다. 브라질로 주재원을 하고 있을 때, 한국으로 역출장을 나올 때 항상 묵었던 호텔이 동수원 라마다 플라자였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인연으로 Wyhdham 호텔 그룹과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https://www.wyndhamhotels.com/ko-kr

 

Wyndham 호텔 그룹 | 호텔 객실, 요금, 특가 및 휴가지 검색

2박 투숙, 15~20% 할인 + 보너스 포인트 1000점 적립

www.wyndhamhotels.com

 

해외와는 다르게 한국에 있는 글로벌 브랜드 호텔 중에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 꽤 많은듯 합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역시 Wyndham 공홈 외에 별도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www.pyeongchangramadahotel.com/

 

평창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미세먼지 없는 청정자연속 복층 구조의 가족형 호텔

www.pyeongchangramadahotel.com

 

결국 예약을 할 때, Whyndham 공홈의 가격과 한국 웹사이트를 모두 들어가 보고 가격적으로 유리한 곳에서 예약을 하게 됩니다. 저는 평창 라마다에서 이번이 두 번째 숙박이었는데, 두 번 모두 한국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했습니다. Wyndham 공홈보다 한국 웹사이트가 더 유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체크인과 전반적인 경험

평창 라마다 호텔 01
평창 라마다 로비

호텔은 규모가 비교적 큰 편입니다. 그리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만들어진 호텔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호텔의 운영은 전통적인 호텔의 운영 방식과는 좀 다릅니다. 호텔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나 카페는 하늘정원(조식 뷔페)과 카페인 디 아치(The Arch) 두 개뿐입니다. 커피숍은 제가 방문했던 두 번 모두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카페 디 아치는 아마도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될 겨울에는 운영을 하지 않을가 합니다. 그 외에 지하 1층에 식당가가 있으나 호텔이 운영하는 것은 아니고 아케이드 형태로 외부인이 들어와서 영업을 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06

그리고 야외에서 바베큐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가을에 방문했을 때 야외 바비큐를 이용했었습니다. 8살짜리 남자아이와 함께 바비큐 경험을 하려고 이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음 뭐랄까.. 제 개인적으로는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 듯합니다. 

 

Wyndham 포인트 적립

Wyndham 계열 호텔이지만, 예약을 Wyndham 공홈을 통해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체크인을 할 때 포인트 적립을 위해 저의 Wyndham 멤버십 번호를 알려주고 포인트 적립 요청을 했습니다. 

늘 포인트 적립을 챙겨서 요청을 하고 있는데, 별도로 요청을 하지 않으면 적립이 안될 것 같습니다.

 

Wyndham 멤버십이 있으시다면 꼭 체크인할 때 요청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객실 이용

지구 환경을 위해 평창 라마다는 객실내에서 일회용 어매니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치약, 칫솔 등과 같은 용품은 제공하지 않으니 따로 챙겨서 가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저도 공감을 합니다. 

 

바디샤워, 샴푸, 컨디셔너는 비치되어 있습니다. 

 

방의 사진은 위에 링크를 걸어 둔 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어서 따로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과 똑같습니다. 대신 저는 침대에 누워 천장을 포함한 사진을 한 장 찍어 보았습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02

 

냉장고에는 500ml 짜리 생수 두 병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 근처에 정수기가 있어서 물이 필요할 경우 정수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 방마다 베란다가 있고 베란다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방에서 찍은 전경 사진도 올려 봅니다.

 

평창 라마다 호텔 03평창 라마다 호텔 04

 

호텔에 사우나도 있는데, 아쉽게도 투숙객 무료가 아닙니다. 이용을 하려면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 가족은 속초에서 해수사우나를 갈 계획이어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숙박비를 저렴하게 세팅하고 대신 기타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부분에 있어 요금을 징수하는 것 같습니다. 

 

 

조식 뷔페

 

조식 뷔페는 하늘정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7시 30분 ~ 10시 30분입니다.

가격 대비 음식의 종류와 퀄리티를 보면 적당해 보입니다. 다만 커피잔이 따로 없고 플라스틱 컵을 사용해야 해서 좀 아쉽습니다.

 

커피머신이 세 대가 비치되어 있는데, 안내 판을 부착해 두어서 아메리카노만 누를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기계마다 세팅이 다르긴 하지만, 저의 경우는 한 기계의 에스프레소 버튼을 찾아서 에스프레소로 좀 진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호텔에 묵을 때 고급 호텔이 아닐 경우에는 조식이 좀 부실한 편인데, 한국 호텔의 조식은 그에 비하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창 라마다 07평창 라마다 08
평창 라마다 09평창 라마다 10
평창 라마다 11평창 라마다 12
평창 라마다 13평창 라마다 14
평창 라마다 15평창 라마다 16
평창 라마다 17평창 라마다 18
평창 라마다 19평창 라마다 20
평창 라마다 21평창 라마다 22

 

2022년에 이미 한번 묵었던 경험이 있었고, 이 호텔에서 기대할 부분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저와 우리 가족에게는 괜찮았던 숙박이었습니다.

 

다만, 호텔에 실내 수영장이 없었던 것은 좀 아쉽네요. 아이들은 물놀이를 참 좋아하는데. 여름에 방문하면 야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우리 가족은 여름에 이 호텔을 방문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이번 여행은 평창에서 1박을 하고, 삼척에서 1박을 하는 여정이었습니다. 짧은 강원도 여행에서 동선을 고려할 때 적당한 위치에 있는 평창 라마다는 앞으로도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꾸준히 이용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호텔 지하에는 여러 식당이 있고, 오락실과 VR 체험, 편의점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하에 있는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했는데, 그 후기는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