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rrow

2015/09 6

iPhone Upgrade Program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Apple은 9월 21일 월요일에, iPhone 6S와 6S Plus를 9월 25일 출시한다고 공식적으로 Announce 했습니다.# Apple Press Infor 2014년 가을 iPhone 교체 대기 수요가 폭발할 것이라는 예측은 이미 했었고 예측대로 엄청난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2014년 4분기에 iPhone 6가 4,230만대, iPhone 6 Plus가 1,600만대가 팔렸습니다.2015년 1분기에는 iPhone 6와 6 Plus를 합쳐 6,120만대가 팔렸습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지난 9월 9일에 발표했던 내용 중 iPhone Upgrade Program에 대한 것입니다.# iPhone Upgrade Program 공식 페이지 Apple이 9월 9일에 이 iPhone Upgrade..

iPhone 6S, 6S Plus 카메라

Apple iPhone 6S & 6S Plus Camera 아이폰 6S의 카메라에 대한 포스팅을 해야지 하고 시작을 해 놓고 몇일동안 블로그에 들어와 자판을 두드릴 시간조차 없이 보냈습니다.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다시 이어서 해야겠습니다. 애플이 지난 9월 9일에 iPhone 6S/6S Plus를 발표했습니다. 루머 처럼 12MP로 카메라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아쉬운 점은 iPhone 6에서와 마찬가지로 iPhone 6S에는 OIS(Optical Image Stabilisation)이 빠졌습니다. Plus 모델에는 탑재가 되었습니다. 삼성 Galaxy S6이후 Flagship 모델(S6 edge, Note 5, S6 edge Plus)와 LG의 G4는 OIS를 지원합니다. OIS는 저조도 환경에서 셔터..

Sony Xperia Z5 시리즈의 23MP 카메라

Sony Xperia Z523MP 1/2.3", F/2.0, 24mm Focal Length. 소니가 IFA에서 Z5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다른 부분은 최근 출시되고 있는 다른 제조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교하여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다만 현존하는 최고 스펙의 카메라를 탑재한 점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아! Premium 제품의 디스플레이가 4K를 지원한다는 것도 있군요. 그러나 5.5인치 디스플레이에서 4K가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소모전류나 디스플레이 관련하여 장점보다는 단점이 오히려 많은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애플의 iPhone6와 삼성의 Galaxy S6와의 카메라 비교를 했었습니다. Galaxy S6 vs iPhone6 사진 비교 DSLR 에서도 다양한 Bod..

기가비트 홈네트워크 구성하기

최근 각 가정에는 인터넷에 연결되는 전자기기가 여러대가 있을 것입니다. 저희 집에도 많은 전자기기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기기들이 동일한 네트워크상에 존재하지 않으니 여러모로 불편한 것들이 있었습니다. 서재방의 데스크탑 PC에 있는 영화를 스마트 TV로 볼 수 없거나, 거실에 설치한 NAS 공유폴더에 접근이 안되기도 하구요. 무선을 지원하는 프린터가 있지만 데스크탑 PC로 프린트를 하기 위해 USB 케이블로 연결을 해야 하는 등. 그래서 이번 기회에 집에 있는 모든 기기들을 하나의 네트웍으로 묶는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업을 하기 전에는 단자함의 광케이블이 올레에서 제공한 기가비트 모뎀으로 들어와서 거실, 서재방 랜포트로 직접 연결을 시키고 한 포트를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는 허브..

넥스트빗(Nextbit) 스마트폰 로빈(Robin) 공개

Nextbit's Robin 몇일 전 obi Worldphone에 이어 스타트업 넥스트빗의 로빈(Robin)이라는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Nextbit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Robin을 공개했고 100GB의 Cloud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수가 높아졌고 사진의 품질 또한 많이 좋아지면서 저 또한 일상 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게 됩니다. 갤럭시와 아이폰6 2대를 사용중인데 아이폰6는 16GB 모델이라서 늘 저장소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애플의 iCloud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저는 iCloud를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쨌든 제 기준으로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은 최소 64GB는 되어야 맘편히..

Obi Worldphone 의 저가형 단말 출시 소식

Obi Worldphone 1993년에 물러난 Apple의 전 CEO인 John Sculley가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개발도상국이나 가난한 나라들에서도 새로운 기술과 스마트폰에 대한 요구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28억명이 모바일폰을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3~4년 이내에 10억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난생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Sculley는 $150 이하의 스마트폰의 품질이나 수준이 좋지 못하다는 것을 보고 $200 이하의 가격이면서 고품질의 스마트폰을 만들수 없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결국 Obi Worldphone 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설립하게 되었다. 그리고 결국 SF1과 SJ1.5라는 두개의 저렴한 가격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