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rrow

Travel Abroad/Indonesia

[Bali-Kuta] 발리음식점-Sardine

juranus 2011. 12. 24. 01:17

발리의 논과 어우러진 깔끔하고 모던한 레스토랑... 

발리 꾸따지역에 있는 Sardine
발리에서의 마지막날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간 Sardine, 

 

발리의 논이 레스토랑의 안쪽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레스토랑이었다. 이곳의 음식은 발리의 전통과 현대식의 모던함이 어우러진 깔끔한 맛이 누구에게나 부담이 없는 그런 곳이었다. 애인과 함께 분위기 좋은 곳에서 푸른 하늘과 열대의 다이나믹한 구름, 그리고 초록의 논을 배경으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프랑스인이 주인인 이곳의 음식은 어느나라 어떤 사람에게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었다.



Sardine
Jalan Petitenget # 21
, Kerobokan, Bali 80361, Indonesia
TEL: +62 361 8436111, +62 361 8436333
http://www.sardinebali.com

 

Sardine Restaurant Bali

Sardine is a charming restaurant and while it's in Petitenget next door to Seminyak the position is more in keeping with old Bali.

sardinebali.com

 

Sardine_Restaurant_01

발리는 건축비가 상당히 저렴할 것이라는 생각을 늘 하게 된다. 기동과 지붕만 올리면 되기 때문이다. 한국처럼 4계절이 있는 것이 아니고 1년 내내 기온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한국과 같이 건축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정말... 내가 요리를 배우고 훗날 여유가 된다면 발리에서 멋진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싶은 생각도 하게 된다.

 

Sardine_Restaurant_02

 

Sardine은 한국어로 정어리 이다. 만약 한국 식당 이름이 '정어리' 라면 참 우스울 것 같다. 그러나 영어로 레스토랑 이름을 정해도 그리 거부감이 없다. 그러고 보면 한국 사람은 음식점 이름을 지을 때도 참 골치가 아플것 같다는 생각을 잠시 하게 된다.


Sardine_Restaurant_03

 

레스토랑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발리의 논이 펼쳐져 있다. 푸른 하늘과 열대의 구름, 그리고 초록의 논밭... 감미로운 음악... 그리고 맛있는 요리들... 발리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중 하나이다.


Sardine_Restaurant_04


논쪽에서 레스토랑을 바라본 모습이다.

Sardine_Restaurant_05

 

대나무인 듯한 목재로 기둥을 세우고 발리 전통 양식인 듯한 지붕... 

사방이 뚫려 있어 한낮엔 다소 더운 감은 있다. 

그러나 이곳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에 비하면 약간의 더위쯤은 아무것도 아니다. 

 

Sardine_Restaurant_06




Sardine_Restaurant_07Sardine_Restaurant_08



나는 오늘도 구석 구석 돌아다니며 카메라에 레스토랑의 이곳 저곳을 담는다.

Sardine_Restaurant_09


레스토랑의 한쪽에 무언가를 판매하는 샵이 위치해 있다. 어딘가를 다녀오고 나서 사진을 정리하고 블로깅을 할때마다 느낀느 것이지만 왜 진작에 그곳에 있을 때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카메라에 담아오지 않았는가를 후회한다.

Sardine_Restaurant_10

우리는 점심식사를 하러 왔지만 저녁에 와서 이곳에 자리를 하고 여유롭게 음식과 와인이나 칵테일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


Sardine_Restaurant_11Sardine_Restaurant_12
Sardine_Restaurant_13Sardine_Restaurant_14



Sardine 의 분위기와 느낌을 잘 전달하기 위해 많은 사진을 올린다.


Sardine_Restaurant_15Sardine_Restaurant_16

이 초록의 색감이 참 좋다.





Sardine_Restaurant_17Sardine_Restaurant_18

곳곳에 멋스러운 장식과 조형물이 자리하고 있다.





Sardine_Restaurant_19Sardine_Restaurant_20




해가 질 무렵에 와서 붉은 하늘을 보며 식사를 해도 좋을 것 같다.


Sardine_Restaurant_21




Sardine_Restaurant_22




Sardine_Restaurant_23

이곳에도 역시 런치 메뉴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알뜰한 실속파라면 점심식사를 위해 이곳을 찾아 런치 메뉴를 주문해도 좋을 것 같다.


Sardine_Restaurant_24

메인코스의 가격대는 7만 루피아부터... 한국 돈으로 7천원~8천원 수준이 되는데 저렴한 가격에 한껏 분위기를 잡을 수 있겠다.


Sardine_Restaurant_26




Sardine_Restaurant_27Sardine_Restaurant_28

음식을 주문하고 버터와 빵이 나왔다. 사진에서 보는 빵의 맛 또한 훌륭하다.





Sardine_Restaurant_29Sardine_Restaurant_30

음료와 맥주가 나왔다. 나는 사진을 찍으며 구석 구석 돌아다니느라 함께 간 일행이 시킨 음료가 무엇인지 모른다. 색깔은 맥주와 비슷하나 이것은 맥주는 아니다.

발리의 게 요리도 하나 주문했다. 애피타이저로 게요리와 샐러드를 주문했고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이 게요리이다. 동남아에서 먹는 게요리에 너무 큰 기대는 말자. 한국에서 맛 볼 수 있는 영덕대게나 킹크랩을 생각하지는 말자.


Sardine_Restaurant_31

Seafood Salad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애피타이저로 훌륭하다.


Sardine_Restaurant_32Sardine_Restaurant_33



Sardine_Restaurant_34




Sardine_Restaurant_35

애피타이저를 먹다가 Sardine의 천정도 카메라에 담아 본다.


Sardine_Restaurant_36

메인 요리가 나오기 시작한다. 이 요리는 Open Faced Steak Sandwich 였던 것 같다. 뭔지 궁금했었는데 스테이크 샌드위치인데 빵이 아래쪽에만 있는 것으로 생각하면 되겠다. 맛은 훌륭하다. 함께 나온 감자도 맛있다.


Sardine_Restaurant_37

메인으로 주문한 3가지 요리를 다 담았다. 가운데에 있는 요리는 Pan Seared Wild Snapper with Crispy Shallot Rice Cake. Red Thai Curry 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요리는 Grilled Whole Fish Jimbaran style with Sambal matah 인듯 하다. 모든 요리의 맛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았다.

 

Sardine_Restaurant_38Sardine_Restaurant_39




먹음직스러운 메인 요리들을 가까이에서 찍어 보았다.


Sardine_Restaurant_40Sardine_Restaurant_41







Sardine_Restaurant_42Sardine_Restaurant_43




왼쪽의 빨간 소스가 삼발 소스이다. 발리에서 음식을 먹을 때마다 따로 요청을 했고 추가로 달라고 해서 먹었던 소스이다. 오늘은 메인 요리에 함께 나왔다.


Sardine_Restaurant_44

메인을 다 먹고 디저트를 주문한다. Home made Ice Cream과 Malang Apple Tartetatin을 주문했다.


Sardine_Restaurant_45

음료 메뉴판이다.


Sardine_Restaurant_46Sardine_Restaurant_47




Homemade Icecream...


Sardine_Restaurant_48

사과를 오븐에 굽고 아이스크림을 얹어서 나온 디저트이다. 맛있었다.


Sardine_Restaurant_49


이렇게 발리에서의 마지막날 점심 식사를 마쳤다. 좋은 환경과 분위기...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 2시간정도의 시간을 이곳에서 보냈다. 이야기를 하고 천천히 애피타이저를 먹고 메인... 그리고 디저트까지... 편안하고 여유로운 식사였다. 한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섭섭함만이 아쉬울 뿐이었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